효과 좋은 파스 필수 성분과 추천 제품 4종 모음

효과 좋은 파스 하나쯤 알고 있다면, 근육통과 같은 통증이 있을 때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는데요. 파스는 종류가 많고 그 효과도 제각각입니다. 효과 좋은 파스는 단순히 통증을 덜 느끼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이런 성분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효과 좋은 파스의 필수 성분

파스 효과는 어디에서 나올까요. 효과 좋은 파스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파스의 소염 진통 성분이 있는지를 꼭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소염 진통입니다. 하지만 간혹 시중에서 판매되는 파스 중에는 이러한 진통 소염 성분이 없이 단순히 부착 부위에 자극을 줘서 잠시 통증을 덜 느끼게 하는 반대자극제 성분만 들어있는 파스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핫파스나 쿨파스처럼 뜨겁고 차가운 느낌을 강조하는 파스들 중에 진통 소염 성분이 없는 파스들이 종종 있는데요.

때문에 파스를 통해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염 진통 성분이 들어있는지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의 소염 진통 성분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계열로, 케토프로펜, 플루비프로펜, 디클로페낙, 록소프로펜과 같은 성분이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효과 좋기로 알려진 파스 4가지를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인스겔, 30분 이내 효과 발현

파인스겔은 관절염 파스 연고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통이나 근육통, 두통 등의 통증 및 염증 완화에 효과좋은 파스로, 환부에 바르고 15분에서 30분 정도 이내에 통증 완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통증이 있는 경우 진통제를 먼저 찾는 경우가 많은데, 파인스겔은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편이기 때문에 국소 부위 통증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이나 건초염, 어깨 관절, 근육통 등의 소염 및 진통 효과가 있는 파스로,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염증 억제 및 통증 완화)과 아세트아미노펜(통증 및 발열 완화), 살리실산, 멘톨등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붙이는 파스가 아닌 연고 타입의 파스로, 성인 기준 1일 3~4회 정도 환부에 바르고 잘 스며들도록 부드럽게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살짝 알코올 냄새가 나지만 크게 거부감이 없는 편이며, 빠른 통증 완화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 동전 파스, 작지만 강한 효과

일본 여행을 가는 분들이 꼭 사온다는 동전파스는 효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전 모양의 파스로 사이즈는 작지만 그 효과는 굉장히 강력한데요. 요즘에는 일본에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스를 자주 붙이는 분들이라면 집에 꼭 장만해놓는 것도 좋습니다.

냄새도 심하지 않고 부착력이 좋아서 오래 사용이 가능하며 부모님이나 연령대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사이즈가 작은만큼 필요한 부위에 집중 케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호관원 크림, 무릎 관절 통증 완화

호관원 크림은 파스와 같은 온열 크림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파스 특유의 독한 냄새가 없어서 사용하는데 큰 거부감이 없는 파스입니다.

파스가 가지는 기본적인 효과 외에도 보습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무릎 관절 연골 통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호관원 크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신신제약 신신파프

박하향을 갖고 있는 신신제약의 신신파프는 편의점이나 다이소, 코스트코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신경통, 어깨 허리 통증, 퇴행성 관절염 등 만성 통증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핫과 쿨 2가지 제품이 있지만, 각각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 맞는 파스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타박상이나 염좌, 근육통이라면 쿨파스를, 만성 통증이나 관절염과 같은 경우에는 핫파스를 부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파스의 특징 중 하나는 사이즈가 큰 대형 파스(10*14cm)라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어깨나 허리와 같이 환부 부위가 넓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부착력도 우수하고 떼어낼때도 잘 떨어지는 편이지만 핫파스의 경우 열감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부착 시간을 너무 길게 갖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