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틀니 가격 실제 자기 부담금은 이 정도 됩니다.

치아가 모두 상실되어 전체 틀니를 해야 하는데 비용이 부담되시나요.

전체 틀니 가격은 급여 적용을 받지 않으면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고령층 분들이라면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틀니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 틀니 가격과 보험 적용 시 자기 부담금을 안내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틀니 장점 및 주의사항

전체 틀니는 자연 치아가 남아있지 않은 무치악인 경우 임플란트 다음으로 가장 많이 하는 치료법입니다.

틀니를 잇몸에 끼웠다 뺏다 하며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보철물로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도 저렴하고 치료에 대한 거부감도 적은편입니다. 때문에 치아를 상실한 고령층 분들의 경우 전체 틀니를 많이 선택합니다.

전체 틀니 사용 시 주의사항

전체 틀니는 임플란트에 비해 유지 관리가 필요하고 저작력이 약하며, 특히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 상태가 변하게 되면서 틀니가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틀니를 끼고 음식물을 먹게되면 틀니와 잇몸사이에 음식찌거기가 계속 끼고 남아있기 때문에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번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전체 틀니를 한다면 그만큼 위생과 세척에 신경을 더 많이 써줘야 합니다.

물론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전체 틀니를 할지 임플란트를 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안하고 있다면?

전체 틀니 가격 정보

전체 틀니 비용은 지역별, 치과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150만원~200만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건강보험 적용이 될 경우 본인 부담금 30% 수준만 부담하면 되는데, 이 경우 자기 부담금은 약 45만원~60만원 전후가 됩니다.

틀니 건강 보험 적용은 만 65세 이상이라면 적용받을 수 있으며, 초기 제작 후 7년이 지난 후에 다시 급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전체 틀니를 하시는 65세 이상인 고령층 분들이라면 건강보험적용으로 틀니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비용이 보통 500만원 정도인 것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을 받으면 보시다시피 큰 비용 부담없이 전체 틀니 제작이 가능합니다.

✅ 임플란트 틀니 가격 안내

전체 틀니 부분 틀니

틀니는 보통 치아가 얼마나 남아있는지를 고려해서 부분틀니, 완전(전체)틀니, 임플란트 틀니 중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환자의 나이와 치아 상태등을 고려하여 결정되게 되는데, 치아가 하나도 없는 무치악일 경우는 완전틀니(전체틀니), 자연 치아가 조금 남아 있어 틀니를 걸 수 있는 상태라면 부분 틀니를 하게 됩니다. 물론 치아를 식립하고 틀니를 고정하는 임플란트 틀니도 있습니다.

건강 보험 적용 대상별 본인 부담금 비율

틀니 건강 보험 적용 대상별 본인부담금 비율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만 65세 이상 : 본인부담금 30%
  • 의료 급여 수급자 1종 : 본인부담금 5%
  • 의료 급여 수급자 2종 : 본인부담금 15%
위의 3가지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급여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사실상 본인 자비로 모든 치료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