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 여자 특징 외모만 봐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소음인 여자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체형 및 외모, 얼굴 생김새와 성격까지 소음인 여자의 특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본인이 소음이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얼마나 일치하는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1. 골반 및 하체 발달
소음인 여자는 골반과 하체가 발달한 모습을 보입니다. 여자에게 있어 골반이 큰 것은 이성적인 매력을 두각시킬 수 있는 좋은 장점이기는 하지만, 관리를 하지 않으면 하체 비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소음인 특성상 상체보다는 하체가 발달한 경우가 많고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상체에 비해 하체가 조금만 살이 쪄도 비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타고난 체형 덕분에 관리를 잘한다면 가는 허리에 큰 골반으로 이쁜 라인을 갖을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한국인 체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양인 여자도 비슷한 체형이긴 하지만, 소양인은 상체가 조금 더 발달을 해서 모래시계 모양의 몸매를 갖고 있습니다. 이 점이 소양인과 소음인 여자의 가장 큰 체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둥근 얼굴에 오밀조밀 이목구비
소음인의 얼굴은 둥글고 작은 계란형 얼굴입니다. 작고 둥근 얼굴에 이목구비도 작은편입니다. 얼굴을 보면 전체적으로 귀엽고 애교가 많은 얼굴상으로, 이목구비가 오밀조밀하고, 입술도 얇은편입니다. 윗 입술보다는 아랫입술이 두툼한 경우가 많습니다.
작고 둥근 얼굴은 여자에게 있어 매우 큰 장점이 되기도 하며 몸의 전체적인 비율을 좋게 보이게 하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3. 조용하고 내향적인 성격
소음인은 조용하고 내향적인 모습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MBTI로 따지자면 I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향적인 활동보다는 정적이고 내향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소음인 여자 중에서는 집순이인 분들도 많습니다. 누군가를 만날 때 처음에는 낯가림이 있고 수줍음을 타는 성격입니다.
또한, 남자든 여자든 꼼꼼하고 섬세한 성격으로 정리정돈을 잘하는 편입니다.
세심한 성격 때문인지 감수성도 풍부한 편입니다. 때로는 불안하고 예민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소음인 여자의 경우는 질투심과 시기가 강한편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한번 먹은 마음을 좀처럼 풀지 않는 경향이 있어 연인사이라면 사이가 좋지 않을 때 과거의 일을 다시 꺼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음인 여자는 살림살이에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결혼 상대로도 선호하는 체질입니다.
4. 아담하지만 비율좋은 체형
소음인 여자는 키는 작고 어깨도 좁은편으로, 아담한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몸매에 비율이 좋은편으로, 사상체질 중에서는 가장 마른 편에 속합니다.
여리여리하고 아담한 체형을 선호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 보통 소음인 여자분들이 이런 체형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율 좋은 라인과 아담한 체형은 이성에게도 매력적인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체형이기도 합니다
5. 소음인 여자 연예인
대표적인 소음인 여자 연예인을 뽑자면 김연아, 손나은, 윤아가 있습니다. 어떤 느낌의 외형인지 느낌이 많이 오실겁니다. 물론, 연예인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하기 때문에 체형이 아름다운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타고난 소음인의 체형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음인 여자 특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키는 작은편이고, 얼굴도 작은편에 이목구비는 오밀조밀한 편입니다. 하체와 골반이 발달해있는 아담하고 이쁜 체형이지만 하체 비만처럼 비춰질 수 있어 하체 관리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