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공식 사설 가격 비교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공식 사설 가격 비교

이 글에서는,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공식 서비스센터와 사설 업체의 비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시기

맥북 배터리 언제 교체해야 될까요. 보통 오래 사용하신 분들, 배터리에 이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이상 증상을 느끼셨을텐데요.

맥북 내에서 배터리 상태에 서비스가 권장됨이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방전되어 켜지지 않거나 충전이 안되는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배터리가 오래된 경우는 외관상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면서 덮개가 잘 안닫히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런 문제라면 배터리가 터질수도 있기 때문에 빨리 교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방법

맥북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은 셀프 교체, 애플 공식 서비스 이용하기, 사설업체 이용하기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셀프교체는 사실 손재주가 있고 컴퓨터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 아니라면 쉽게 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결국은 업체를 통해 교체를 해야 합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은 사설업체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은 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하면 모델에 따라 229,000원에서 359,000원까지입니다. 맥북에어가 229,000원, 맥북과 맥북 프로가 각각 359,000원입니다.

안그래도 비쌌는데 지난 2023년 3월 1일부터 비용이 인상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 커진게 사실입니다.

  • 맥북 에어(M2, 2022년) 포함 이전 모델까지 : 229,000원
  • 맥북 에어 15(M2, 2023년) : 289,000원
  • 맥북 12(Retina, 2016~2017년) : 359000원
  • 맥북 프로 : 359,000원

맥북 배터리 수리 비용에서 맥북 종류와 모델을 선택하시면 배터리 교체 비용을 무료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신 분들은 예상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맥북 사설업체 배터리 교체 비용

애플 공식 서비스를 통한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은 굉장히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이럴때는 사설 업체를 활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보통 이런 사설업체의 경우는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이 약 10만원 전후로 공식 사이트보다 30%의 금액대로 교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맥북 배터리 무료 교체

맥북 배터리 용량이 80% 미만으로 충전되고 애플케어플러스가 있는 경우는 추가 비용 없이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유상으로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맥북을 포함한 애플 제품이 많거나 오랫동안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애플케어 플러스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배터리를 포함해 메모리, 전원어댑터, 맥컴퓨터 등 우발적 손상에 대한 횟수 제한 없는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소프트웨어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애플 기기의 수명 관리를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은 사설 업체 이용 시 약 10만원 전후로 가능합니다. 다만, 사설 업체를 이용하면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이 어려우니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