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부모님한테 문자나 우편물이 가나요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부모님한테 문자나 우편물이 가나요

한국 장학 재단의 생활비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 부모님한테 문자나 우편물로 대출 관련 내용이 통보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부모님에게 문자나 연락이 안가게 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아래에서 안내해주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학생들도 돈이 은근히 많이 필요합니다. 생활비는 물론 교재나 교통비가 필요한 경우가 수두룩 하죠.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한 분들은 한국 장학 재단의 생활비 대출을 이용하곤 합니다.

학기마다 받을 수 있고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다른 일반 시중 대출과 달리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라면 무이자가 가능하고, 1.7%의 저금리로 학부생들한테는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 대출입니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자세히 보기

학자금 대출 부모님 연락가는 시점

학자금 대출 시 부모님께 연락이 가는 시점은 대출 승인 여부가 결정된 이후입니다. 학자금 대출의 목적 외 사용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관련 대상자에게는 부모님에게까지 문자 연락이 가게 됩니다.

부모님한테 문자가는 사람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을 받을 경우 일반적으로 미성년자나 2019년 이후 입학생인 경우라면 부모님에게 문자가 갑니다. 반대로 말하면 2018년 이전 입학생이라면 부모님에게 문자가 안갑니다.

또한 생활비 대출은 가구원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문자나 우편등의 알림이 가게 됩니다.

다만, 부모님에게 문자가 가지 않는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따로 독립하여 세대주로 거주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생활비 대출에서 부모님에게 문자가 가는 경우는 가구원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함께 거주하는 가구원 즉 부모님에게 문자가 가는것입니다.

이 말은 즉 가구원에 부모님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부모님에게 문자가 가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취를 하고 세대주로 있는 경우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학자금 대출 문자가 부모님에게 안가는 사람은 ① 2018년 이전 입학 또는 편입생인 경우와 ② 만 19세 이상이면서 부모님과 세대분리가 되어있는 분들(또는 결혼한 경우)입니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받았습니다.

부모님 문자 통보 내용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을 받게 되면 부모님에게 문자가 가는데, 여기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혹여나 몰래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출 내용이 궁금하실텐데요. 문자 내용에는 대출 금액과 이자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부모님에게 통보된 문자 내용으로 어떤 대출을 신청했고 대출금이 얼마인지를 부모님이 알게 되는것입니다.

학자금 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방법

생활비 대출 신청시 부모님에게 문자가 가서 알게 되면 곤란한 일이 벌어질 것 같아 문자가 안가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대출 관련 부모님에게 문자나 우편이 가는것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1. "대출 실행 시 또는 대출 승인 후 한국장학재단 앱에서 마이페이지로 접속 후 선택항목에 있는 부모님 정보를 본인의 정보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2. "또한, 우편물 수신 동의도 해제를 하시면 집으로 날라오는 우편물을 받지 않게 됩니다." 

3. "부모님 폰에서 한국장학재단 번호까지 차단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 한국 장학 재단의 생활비 대출을 받은 분들의 후기를 보면 부모님에게 문자가 안갔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부모님의 연락처를 친구나 다른 지인으로 기재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은 자신의 신용을 걸고 하는 것인만큼 가급적이면 부모님께 미리 알리고 신청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무이자나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갚을 능력이 된다면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있기에 부모님이 반대하시는 경우라면 잘 설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을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나 2019년 이후 입학생인 경우라면 부모님께 문자 통보가 갑니다. 또한 대출 승인을 위해서는 가구원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거주해서 부모님이 가구원에 포함되어 있다면 문자가 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