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키 잃어 버렸을 때 찾는 법 간단합니다.

차키 잃어 버렸을 때 찾는 법


차키 분실 시 빠르게 찾는 방법과 긴급 출동을 통한 견인 후 복사 비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차키 위치 추적이 가능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차키 잃어 버렸을 때 찾는 법






차키를 잃어버렸을때 분실한 차키의 위치를 찾거나 새로 차키를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차키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봐야 합니다. 아무리 찾아도 없을 경우 그 다음으로 차키를 복사해야 합니다.

차 안에서 차키를 잃어버린 경우라면 차에서 내려서 멀리 떨어져보거나, 도어에 있는 잠금장치를 눌러서 문이 잠기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라빈다. 스마트키나 차량을 개조한 것이 아니라면 보통의 스마트키는 차량에서 멀리 떨어지게 되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게 됩니다.

만약 차 문이 자동으로 잠기지 않는다면 차 내부나 차 주변 어딘가에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차에서 내리면서 차 주변 길거리 바닥에 떨어져있을 수 있으니 차 안과 밖 모두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연식에 따라서 이러한 기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2. 차키 쉽게 빠지는 곳 찾기


차안에서 차키를 잃어버렸을때 보다 쉽게 찾기 위해서는 차키가 주로 잘 빠지는 곳을 둘러보면 좋습니다. 차키는 주로 자동차 시트와 등받이 사이 움푹 들어간 부분, 좌석 레일, 컵홀더와 시트 사이 공간, 도어포켓, 차 바닥 패드 하단 등에 쉽게 떨어지며, 차에서 내릴 때 주머니에서 빠져서 차량 밖에 떨어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차키가 스마트키이기 때문에 차키를 주머니나 가방, 옆 좌석 등에 놓고 잃어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차키를 차 전원에 꼽고 돌려야 운전이 가능했기 때문에 차 안에서 차키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키로 바뀌면서 차키를 차안에서 분실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분실이라기 보다는 분명 차안에 있는데 어디있는지 찾기 어려울뿐이죠. 이처럼 차 안에서 차키를 잃어버린 경우 차 문도 잠그지 못하기 때문에 마음대로 차에서 내리기도 어렵습니다. 스마트키가 차안에 있다면 차문이 잠기지 않습니다.


3. 블루링크로 차문 잠금 해제하기


차 안에서 차키를 잃어버려 찾지 못할 경우 블루 링크로 차문을 잠금고 내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차 문을 열수도 있습니다. 차키도 잃어버리고 스페어로 갖고 있는 키도 없다면 블루링크 앱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링크는 원격 차량 제어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차문 잠금 및 열림, 차량 상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주차 위치 확인 및 목적지 전송, 도난이나 SOS긴급 출동 등 안전보안 및 차량 관리등을 원격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블루링크 더보기




차키 분실 시 비용

차를 써야하는 상황에서 아무리 찾아도 차키를 찾을 수 없다면 보험사를 통해 긴급 출동 서비스를 받아 정비소나 사설업체에 가서 차키를 복사하거나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차키 복사의 경우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비용도 발생합니다. 스마트키가 아닌 과거 구형 키는 1만원이면 복사가 가능하지만 요즘 스마트키는 출장비 포함 약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차키 위치 추적 방법


구형 자동차키나 스마트키의 분실 시 삼성 갤럭시 태그를 이용하면 빠르게 차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태그는 위치 관리 액세서리로 차키나 반려동물등의 위치를 추적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키에 스마트 태그를 붙여놓으면 차키를 분실했을때 스마트폰으로 쉽게 위치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잃어버린 차키를 찾는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했습니다.

차키 빨리 찾아주는 스마트태그 보기


차키 잃어버렸을때 차키가 빠지기 쉬운 곳을 찾아보시고 집이나 차안 모두 없을 경우는 새로 복사를 해서 다시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