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페인트 까짐 비용 안내 및 셀프 복원 방법 알아보기

자동차 페인트 까짐 비용 안내 및 셀프 복원 방법 알아보기

자동차의 페인트가 벗겨진 경우 어떻게 복원을 하는것이 가장 좋을까요. 페인트 벗겨짐에 따른 복원은 비용과 연결되는 문제로 비용을 최소화하고자 한다면 셀프 복원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페인트 까짐 비용 안내

자동차의 페인트가 까진 경우 부위나 까짐 정도, 차량, 업체 등에 따라서 도색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범퍼의 경우는 국산차 기준 25~40만원 정도 도색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콕이나 돌빵 등 그 범위가 작다면 스프레이나 붓펜을 이용해서 저렴한 비용에 커버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주차를 하다 긁었거나 다른 차량과의 사고로 인해 페인트가 까진 경우라면 비용 부담이 클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사고에 의한 것이면 보험처리를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괜히 보험처리를 하면 보험료 할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처리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페인트 까지는 이유

자동차의 도색은 여러 공정을 거쳐 진행되기 때문에 쉽게 벗겨지거나 까지지 않지만, 도장 후 열처리 과정이나 배합비율 등이 원인이 되어 까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돌빵이나 문콕과 같은 외부의 충격에 의해서도 까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다가 주차 기둥에 긁기도 하고 주차된 차량을 빼면서 주차 기둥에 긁어 페인트가 까지기도 합니다.

어떤 이유가 되었든 간에 자동차의 도장면이 벗겨진 경우에는 추가적인 부식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품을 교체하던가 도색 작업을 통해서 다시 복원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범퍼 교체 비용 알아보기

자동차 페인트 셀프 복원 비용

자동차 페인트가 벗겨진 경우 가장 저렴하게 복원을 하는 방법은 컴파운트와 붓펜, 광택용 크리너로 셀프 복원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단돈 몇만원이면 충분히 구매가 가능합니다.

범퍼와 같이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 곳, 셀프 재도장을 해도 티가 잘 나지 않는 곳이라면 굳이 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셀프로 작업하시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페인트가 벗겨진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낸 후에 붓펜을 이용해서 도장면이 벗겨진 부분을 채워주고 컴파운드로 붓펜을 칠한 부분을 살살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후 광택 작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 과정을 최소 5번 정도는 해주셔야 그래도 어느정도 티가 안나는 수준이 되기 때문에 반복해서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업체를 통해 재도장을 하는것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페인트 까짐 부위의 복원이 가능합니다.

붓펜이나 크리너, 컴파운드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겨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제품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자동차 페인트 부분 도색 및 전체 도색

자동차의 페인트 도장을 다시 재 도색할때는 보통 부분 도색을 하게 됩니다.

범퍼의 경우가 가장 쉽고 그 외의 부분이라면 보통 한판한판 단위로 도색이 되기 때문에 비용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부분 도색 외에도 전체 도색도 있습니다.

전체 도색은 외관상 이질감 없이 가장 깔끔하게 도색이 가능하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굉장히 큽니다.

반면 부분도색의 경우 기존 도색면과 이질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비용면에서 그나마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페인트 까진 비용은 부위와 페인트가 벗겨진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셀프 복원으로 비용을 아끼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