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 기한 사이트 바로가기 및 사용 방법 안내
화장품 유통 기한 사이트 바로가기 및 사용 방법 안내
화장품 유통기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수입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갖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하고 배치코드를 입력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 기한 사이트
화장품 유통기한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체크코스메틱 사이트(https://checkcosmetic.net/)를 이용합니다.
보통 국산 화장품의 경우는 제조일자나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지만, 해외 화장품이나 직구한 제품의 경우는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고, 표시되어 있더라도 국내 표시 방법과 달라 보고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크코스메틱 사이트를 통해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에 적힌 배치 코드를 입력하면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수입 화장품의 경우 배치 코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해당 배치코드를 입력하시고 계산(Calculaate)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화장품 브랜드 선택 및 배치코드 입력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을 위해서는 위의 사이트에서 화장품 브랜드 선택 및 배치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배치코드의 경우 보통 화장품의 밑바닥이나 뚜껑 또는 화장품에 붙어있는 태그에 기록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된 배치코드를 찾아 입력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 법
체크코스메틱 사이트를 통해 화장품 유통기한을 조회하게 되면 영어로 제조일자 및 유통기한이 표시가 됩니다.
두꺼운 글씨로 표시된 글자 및 숫자가 제조일자이며, 그 아래에 General shelf life 로 표기된 부분이 유통 기한이 됩니다.
유통기한의 경우 개월수로 표시되기 때문에 제조일자에 빗대어 계산해보시면 대략적으로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유통기한이나 유효기간을 표기할때는 Exp나 M, Prod 라는 문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Exp는 유통기한을, M은 개월수를 Prod는 제조일자를 뜻합니다.
화장품 유효기간 확인 가능 브랜드
체크코스메틱 사이트에서 조회가능한 화장품의 브랜드는 굉장히 많습니다. 지난 2016년 기준 총 179개 브랜드가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이 중에는 비오템, 에이솝, 샤넬과 같이 우리에게 많이 익숙한 브랜드들도 많습니다.
혹시라도 집에 수입 화장품이 있다면 해당 브랜드를 찾아보시고 유통기한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화장품 유통기한
일반적으로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개봉 제품의 경우 1년, 미개봉 상태일 경우는 최장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한 경우는 향수나 파우더와 같은 제품이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킨계열의 경우는 미개봉품이라도 3년정도까지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사이트를 통해 조회를 해보면 보통 36개월, 3년으로 유통기한이 표시되는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화장품은 유통기한 지나면 미개봉품이라도 화장품이 변질되었다면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 구입해논 화장품이라도 변질된 경우라면 오히려 피부에 해가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사이트를 이용해서 집에 있는 수입 화장품의 사용가능 기한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