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 줄어든 옷 늘리기 복구 방법 모음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옷감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줄어든 옷도 원래대로 다시 늘리기가 가능합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꼭 건조기 사용시에는 참고해서 옷이 줄어들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없이 사용 하는 방법
건조기는 열을 이용해서 젖은 빨래를 말려주는 역할을 하다보니 건조기 사용후에 열로 인해 옷이 수축되거나 줄어들곤 합니다. 하지만 건조 온도만 조금 낮춰도 옷감이 줄어드는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옷이 줄어들지 않도록 건조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건조온도를 60도 이하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빨리 건조를 시키고자 70도로 건조 온도를 올려사용하면 옷이 줄어드는 현상이 2배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낮은 온도로 건조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건조기 사용이 가능한 옷인지 옷에 붙어있는 세탁 태그를 확인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조기 사용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건조 온도를 조금 낮춰 사용하시면 옷이 줄어드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옷감은 세탁기를 사용하더라도 수축이 되고 줄어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건조기 사용시에는 옷이 줄어든게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아주 쉽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건조기 줄어든 옷 늘리기 복구 방법 모음
건조기 온도를 60도 이하로 설정하더라도 옷감이 수축되거나 줄어들었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시 옷을 늘려주면 원상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베이킹 소다나 식초, 섬유유연제를 섞은 물에 담궈 옷을 사선으로 늘려주는 방법으로 그늘에서 자연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줄어든 옷 베이킹 소다 활용 방법
집에 베이킹소다가 있다면 줄어든 옷감을 늘리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고 줄어든 옷을 담궈줍니다. 옷을 사선으로 잡아당겨 주면서 천천히 늘려줍니다. 이 때 너무 과하게 늘릴 경우 옷감 손상이나 변형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조기 사용 후 섬유유연제와 린스 활용법
빨래할때 사용하는 섬유유연제나 린스가 집에 있다면 이 둘을 1:1로 섞어서 줄어든 옷감을 담궈준 후 옷을 사선으로 늘려주면 줄어든 옷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늘려준 옷은 깨끗한 물에 헹궈 자연 건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재 세탁을 하거나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다시 옷이 줄어들 수 있으니 자연건조시켜주도록 합니다.
린스가 없다면 헤어 컨디셔너를 사용해도 됩니다. 헤어 컨디셔너는 섬유를 느슨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줄어든 옷을 복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조기는 세탁 후 빨래를 따로 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지만 옷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원래대로 옷을 늘리기가 가능합니다. 줄어든 옷을 늘리는 더 많은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